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1. 수식 부탁드립니다.
data2(c) 도지봉 추적 k1 ............발생한 도지봉 갯수를 누적한 값
data3(c) 도지봉 추적 k2
data4(c) 도지봉 추적 k3
sum1 = k1+k2+k3
if 090000~103000 까지 and sum1 < 30 then
buy();
2.봉의 형태를 표현해주세요.
a. 도지인데 머리 > 꼬리
b. 양봉인데 머리 < 꼬리 and 몸통 > 전체봉길이의 0.5
2021-01-18
942
글번호 14551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5, 20, 60 이평선이 지나치게 모여있을때 보통 횡보가 발생하고
잦은 신호가 발생하는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5/20/60 이평선이 분봉상 이격이 거의 없이 밀집되어 있을때
시스템신호에서 신호가 안나오게하고 싶습니다.
즉, 3분봉에서 macd 시그널과 골드시 매수, 데스시 매도일때 5/20/60이평선이
너무 밀집해있으면 골드나 데드가 되더라도 신호가 안나왔다가 일정한 수치로
간격이 벌어질때 신호가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만일 3개선으로 하기 어렵다면 2개 선으로 해도 좋습니다.
밀집했다는 개념이 표현하기 어려운데 이건 제가 숫자를 대입해서
확인하면서 조정해보겠습니다만 대략 어떤 기준으로 조정해보면 될런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7
1110
글번호 145517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var:HH(0),LL(0);
Var1 = (Highest(high,1)+Lowest(low,1))/2;
Var2 = (Highest(high,1)+Lowest(low,1))/2;
if CrossUp (Var1,var2) Then
{HH=H; LL=L;}
IF VAR1>VAR2 Then
{
IF H>HH THEN HH=H;
IF L<LL Then LL=L;
}
var3 = PriceScale * 1;
Plot2(ll + var3);
위에 수식을 a 라고 하면 위에 수식이 현재가 (c) 를 돌파 검색 수식
부탁드립니다 분봉으로 검색 수식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수식을 a 라고 했을때 현재가 (c) 를 돌파하면 매수신호 나오게
시스템 수식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7
1025
글번호 145516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좀 요청 드립니다.
* 많은 도움에 고맙 습니다.
var1 = ma(c,5) ;
var2 = ma(c,20) ;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var1,var2) then buy("SS1",OnClose,DEF,1);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var1,var2) then sell("DD1",OnClose,DEF,1);
if 추가매수1 ;
if 추가매수2 ;
if 추가매수3 ;
상기 로직으로 진입 하였을때
* <요청 사항>
- 계약수가 4개 이상 이고 손실이 20포인트 이상 났다가
손실이 5포인트 까지 올라오면 청산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즉 매수로 1계약 진입 하여 2,3,4까지 추가매수 하여 총4계약 있는데
손실이 -20포인트 넘었다가
손실이 복구 되어 손실이 -5포인트 까지 줄어들면 매수 손실 청산
매도로 1계약 진입 하여 2,3,4까지 추가매수 하여 총4계약 있는데
손실이 20포인트 넘었다가
손실이 복구 되어 손실이 5포인트 까지 줄어들면 매도 손실 청산
* 고맙 습니다. 수고하십시요.
2021-01-18
974
글번호 145515
답변완료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일봉에서 피라미딩 누적 매수를 합니다
첨부된 사진처럼 매일 연속해서 매수되지 않고
한 주일에 한번씩만 매수가 누적되도록 진입 회수를 조절을 하고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2021-01-17
1139
글번호 145514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if NextBarSdate == sdate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DayHigh < dayopen+(DayHigh(1)-DayLow(1))*0.4 Then
buy("b",AtStop,dayopen+(DayHigh(1)-DayLow(1))*0.4);
}
if MarketPosition == 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ExitLong("bx",AtMarket);
변동성돌파 식 사용 중입니다
매수 매도 시간이 1분봉, 5분봉, 10틱 봉으로 바꿀때마다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시가 매도면 1분봉일때는 9시1분, 5분봉일때는 9시5분으로 설정됩니다..
신호가 나왔을때 즉시 매수 매도가 일어나게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셋째줄의 DayHigh < dayopen+(DayHigh(1)-DayLow(1))*0.4 은 어떤의미로 들어간건지 궁금합니다. dayhigh는 하루중 가장 높은 가격인데 조건 가격이 그보다 더 높아진다는게 이해가 잘 안갑니다.
2021-01-17
1108
글번호 145513
답변완료
ntime
ntime 229680은 시간으로 몇시인지요?
2021-01-17
1279
글번호 145512
관리자에 의해 프로그램 사용법 QnA로 이동되었습니다
2021-01-17
8
글번호 145511
답변완료
시스템 자동매매 문의드립니다.
전략실행차트를 분활하고 종목을 선정해서 시스템을 자동매매로
실행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근데 하루가 지나서 새로 로그인을 하면 적용한 시스템이 `시스템 시험적용`으로
바뀝니다. 다시 일일이 자동매매로 정정해줘야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1. 위 방법대로 하는게 맞는건가요?
2. 설정이 안바뀌게 하는방법
3. 좀더 편하게 설정하는 방법 있으면 가르쳐주세요.
감사드립니다.^^
2021-01-17
1378
글번호 145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