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KOSPI200 옵션 특정 현재가 조건의 행사가 추출
Kospi200 옵션 시세에서, 콜옵션/풋옵션
특정 현재가(프리미엄) 이상의 첫번째 행사가를 추출하여,
실시간 차트로 표현할 수 있는 수식 문의드립니다.
첨부 파일에 좀 더 자세한 내용 작성하였으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02-12
582
글번호 188099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주가이평돌파[주봉]1봉전 (종가 5)이평 (종가 60)이평 골드크로스
52주 최고가대비 -80% 이하
수식으로 알려주세요~
2025-02-12
542
글번호 188098
답변완료
수식 부탁합니다.
마이크로 나스닥 종목 한정으로 진입 제한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
부탁합니다.
2025-02-12
528
글번호 188097
답변완료
수식 부탁합니다.
진입수량을 4개이하로 제한하는 수식 부탁합니다.
예를들어서 1개, 2개, 3개, 4개까지는 가능하고
5개부터는 진입불가한 수식을 부탁합니다.
2025-02-12
500
글번호 188096
답변완료
시스템 오류
당일청산으로는 신호가 안나옵니다.
input : P(9);
var : RSIV(0),T(0),TL1(0),TL2(0);
var : HIV(0),HIV1(0),HPV(0),HPV1(0);
var : LIV(0),LIV1(0),LPV(0),LPV1(0);
RSIv = RSI(P);
if RSIV > RSIV[1] Then
T = 1;
if rSIV < RSIV[1] Then
T = -1;
if T == 1 and T != T[1] Then
{
HIV = RSIv;
HIV1 = HIV[1];
HPV = H;
HPV1 = HPV[1];
if LIV > LIV1 and LPV < LPV1 and LPV1 > 0 Then
{
TL1 = TL_New(sDate,sTime,0,sDate,sTime,99999999);
TL2 = TL_New_Self(sDate,sTime,0,sDate,sTime,99999999);
TL_SetColor(TL1,RED);
TL_SetColor(TL2,RED);
TL_SetDrawMode(TL1,0);
TL_SetDrawMode(TL2,0);
}
}
if T == -1 and T != T[1] Then
{
LIV = RSIv;
LIV1 = LIV[1];
LPV = L;
LPV1 = LPV[1];
if HIV < HIV1 and HPV > HPV1 and HPV1 > 0 Then
{
TL1 = TL_New(sDate,sTime,0,sDate,sTime,99999999);
TL2 = TL_New_Self(sDate,sTime,0,sDate,sTime,99999999);
TL_SetColor(TL1,BLUE);
TL_SetColor(TL2,BLUE);
TL_SetDrawMode(TL1,0);
TL_SetDrawMode(TL2,0);
}
}
#RSI 상승구간 RSI최고와 가격최고 계산
if T == 1 Then
{
if RSIv > HIV Then
{
HIV = RSIv;
}
if H > HPV Then
{
RSIv = H;
}
}
#RSI 하락구간 RSI최저와 가격최저 계산
if T == -1 Then
{
if RSIv < LIV Then
{
LIV = RSIv;
}
if L < LPV Then
{
LPV = L;
}
}
if CrossDown(RSIV,70) Then
Sell();
if Crossup(RSIV,30) Then
Buy();
2025-02-13
558
글번호 188095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아래의 트레이딩뷰 수식이 예스트레이더 수식으로 바꿔질까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 This source code is subject to the terms of the Mozilla Public License 2.0 at https://mozilla.org/MPL/2.0/
// © HeWhoMustNotBeNamed
//@version=4
study("ATR Percentage")
useAtrAsPercent = input(true)
ATRPeriods = input(22, step=5)
showBollingerBands = input(true)
BBPeriods = input(20, step=10)
StdDev = input(2, step=0.5)
atr = atr(ATRPeriods)
atrPercent = (atr/close) * 100
[middle, top, bottom] = bb(useAtrAsPercent? atrPercent:atr,BBPeriods,StdDev)
plot(useAtrAsPercent? atrPercent:atr, title="ATR/Percent", color=color.blue, linewidth=2)
BBup = plot(showBollingerBands ? top: na, title="Top", color=color.red, linewidth=1, transp=50, style=plot.style_linebr)
BBdown = plot(showBollingerBands ? bottom: na, title="Bottom", color=color.green, linewidth=1, transp=50, style=plot.style_linebr)
BBmid = plot(showBollingerBands ? middle: na, title="Middle", color=color.purple, linewidth=1, transp=50, style=plot.style_linebr)
fill(BBup, BBmid, title="High Volatility Zone", color=color.red, transp=90)
fill(BBdown, BBmid, title="Low Volatility Zone", color=color.green, transp=90)
2025-02-12
852
글번호 188089
답변완료
키움 수식 변환 부탁 드립니다.
키움 수식인데, 변환 부탁 드립니다.
누적=sum(V);
신=H-L;
호=MAX(C,O)-L;
조건=신/호>2 && H/C(1)>(1*15/100);
기준가=Valuewhen(1,조건,H);
힘=Valuewhen(1,조건,V);
봉갯수=BarsSince(조건);
누적힘=누적-Valuewhen(1,조건,누적(1))-V;
CrossUp(C,기준가) && V>힘 && 봉갯수<10 && C>기준가 && CrossUp(V,누적힘)
2025-02-12
676
글번호 188086
답변완료
문의
data2(closed(1)) - data2(opend(0)) < 2.50 and data2(closed(0))-dayopen > 1.25
위 조건(진입필터 기능)에 해당하면 아래 건은 진입하지 않는 수식을 완성해주십시요.
if dayopen+0.5 then
sell("s");
항상 고맙습니다.
2025-02-12
537
글번호 188085
답변완료
91333번 게시물 재질문 드립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수식을 적용 시 오류가 발생하는 부분이 있고, 이해되지않는 부분이 있어서 추가로 문의드립니다.
(1) 여기서 썸머타임을 구분하는 기준이
if sTime >= 80000 Then ~ 수식으로 작성된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일봉을 기준으로 봉 시작시간을 측정해 섬머타임을 구분하는 것인가요 ?
작성한 시스템은 사실상 일봉 시스템이 아니라 짧은 분 단위의 봉에서만 가능한 로직이므로 이 구분법을 수정해주실 수 있으실지요.
(2) 현물본장시간, 청산시간을 정의하는 수식이 아래와 같이
#현물본장시간이 되면 T는 2
if (sDate != sDate[1] and sTime >= 현물본장시작시간) or
(sDate == sDate[1] and sTime >= 현물본장시작시간 and sTime[1] < 현물본장시작시간) Then
T = 2;
#당일청산시간이 되면 T는 3
if (sDate != sDate[1] and sTime >= x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xtime and sTime[1] < xtime) Then
T = 3;
이렇게 작성해주셨는데,
여기서 sDate != sDate[1] 이 "날짜가 바뀌면"의 의미로 보이는데 sTime이 현물본장시간보다 크거나같은(stime>=현물본장시작시간) 부분이 들어간게 의아합니다.
청산시간의 경우도 이런 부분이 있어 궁금합니다..
검토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로, 시간 설정이 잘못된 까닭인지 모르겠으나 매수진입 매도진입의 채널이 제가 의도한 것과 다르게 설정되는 경우가 보이는데, 혹시 매수매도 진입의 기준이 되는 채널(HH,LL) 부분을 시각화 하여 차트에 표시하는 수식도 함께 부탁드리고자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수식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당일청산함수가 지정한 시간이후 밤 0시까지 진입을 막게 됩니다.
해외선물에서는 아래와 같이 0시 당일청산을 설정하고
영업일이 변경되면 해제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Input : xtime(065500),loss(9999);
var : T(0),현물본장시작시간(0),당일청산시간(0),HH(0), LL(0);
if T == 2 and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당일청산시간);
#새로운 영업일 시작하면
IF Bdate != Bdate[1] Then
{
#T는 1
T = 1;
#당일청산은 해제
SetStopEndofday(0);
#썸머타임 여부에 따라
#현물본장 시작시간을 233000이나 223000으로 설정
#당일청산 시작시간을 065500이나 055500으로 설정
if sTime >= 80000 Then
{
현물본장시작시간 = 233000;
당일청산시간 = xtime;
}
Else
{
현물본장시작시간 = 223000;
당일청산시간 = xtime-10000;#055500
}
}
#현물본방시간이 되면 T는 2
if (sDate != sDate[1] and sTime >= 현물본장시작시간) or
(sDate == sDate[1] and sTime >= 현물본장시작시간 and sTime[1] < 현물본장시작시간) Then
T = 2;
#당일청산시간이 되면 T는 3
if (sDate != sDate[1] and sTime >= x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xtime and sTime[1] < xtime) Then
T = 3;
#T가 1일때만 당일고가와 당일저가를 저장
if T == 1 Then
{
HH = DayHigh;
LL = DayLow;
}
#현물본장 시작후
if T == 2 Then
{
# 진입 기준 설정
if CrossUp(c,HH) Then
Buy("Buy", AtMarket);
if CrossDown(c,LL) Then
Sell("Sell", AtMarket);
}
# 로스컷
SetStopLoss(loss, PointStop);
즐거운 하루되세요
> penfold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관련해 수식 문의드리고자합니다.
나스닥 선물 기준으로,
당일 아침 선물장 개장 이후부터 현물 본장 개장 전까지의 가격 움직임을 채널로 설정하고
본장 개장 이후 상하단채널 돌파시 매수매도 진입을 하는 내용입니다.
위 내용을 시뮬레이션하는 데에 2가지 정도 어려움이 있어서 수식 검토를 요청드릴려고 합니다.
(1) 한국시간을 기준으로만 차트 시간을 표기해야하므로, 0시가 지나면 영업일이 바뀌게되면서 Time1,2 변수 및 HH, LL 변수를 재설정해야하는 것인지 헷갈립니다. 아래 수식을 적용해서 시뮬레이션하면 23시30분~00시 사이에는 진입이 발생하지 않고 날짜가 넘어간 이후에만 진입 신호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2) 시뮬레이션을 할 때, 서머타임에 의해 장 개장시간이 변동되는 기간이 존재함에 따라 혼선이 생기는데, 서머타임 여부에 따라 선물장 개장시간(Time1) 및 본장개장시간(Time2)이 자동으로 서머타임 시간에 맞게 변화 필요. (청산 시간 또한 마찬가지)
위 두 가지 부분을 수식 내에서 해결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
Input : Time1(080000),Time2(232900), loss(9999);
var : HH(0), LL(0);
if sTime > Time1 and sTime < Time2 Then // Time1(08시)~Time2(23시29분)라면
{
HH = DayHigh; // 그때까지의 고가 대입해서 당일 매매 기준이 되는 상단채널 설정
LL = DayLow; // 그때까지의 저가 대입해서 당일 매매 기준이 되는 하단채널 설정
}
# 진입 기준 설정
if (sTime >= Time2 or sTime < Time1) //오후 23시29분 이후거나 오전 00시~08시 사이라면
and CrossUp(c,HH) Then //상단채널 돌파 시 매수
Buy("Buy", AtMarket);
if (sTime >= Time2 or sTime < Time1)
and CrossDown(c,LL) Then
Sell("Sell", AtMarket);
# 당일 장마감 직전에 청산
SetStopEndofday(065500);
# 로스컷
SetStopLoss(loss, PointStop);
2025-02-12
734
글번호 188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