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2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어제날짜 구하는 식
if sdate == 차트상하루전일자 then {
}
여기서 차트상하루전일자(=차트끝봉하루전일자)를 어떻게 구하는지 좀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어제날짜를 구하는방법도 같이 부탁합니다
2023-06-23
787
글번호 170011
동백초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6-23
1
글번호 170010
답변완료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https://www.youtube.com/watch?v=VolP6YIjxTY
제가 이번에 요청드릴 시스템은
매수조건 : MACD선이 기준선 0선을 골든크로스 해야 하며,
(골든크로스 발생하기 직전값- 골든크로스 값)의 부호를 뺀 값이 4 와 6.5 사
이 이면 진입
예: 골든크로스 발생하기 직전값(-10.65) - 골든크로스값 (17.96) = -28
-부호를 빼면 4 < 28 < 6.5 이므로 진입하지 않음
골든크로스 발생하기 직전값(-1.66) - 골든크로스값 (2.61) = -4.2
-부호를 빼면 4 < 4.2 < 6.5 이므로 진입
매도조건 : MACD선이 기준선 0선을 데드크로스 해야 하며,
(데드크로스 발생하기 직전값- 데드크로스 값)의 부호를 뺀 값이 4 와 6.5 사
이 이면 진입
예: 데드크로스 발생하기 직전값(-13.22) - 데드크로스값 (-13.10) = 26.32
-부호를 빼면 4 < 26.32 < 6.5 이므로 진입하지 않음
데드크로스 발생하기 직전값(2.66) - 데드크로스값 (-1.61) = 4.2
-부호를 빼면 4 < 4.2 < 6.5 이므로 진입
기준 수치인 4, 6 및 익절틱수(30), 손절틱수(15) 은 최적화 할수 있도록 변수처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06-23
802
글번호 170009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6-23
7
글번호 170008
답변완료
거래 시간 지정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더우신데 수고 많으십니다. 처음으로 시스템 매매를 익히고 있는데 다른 항목들은 Q&A 질문들을 검색하면서 해결했는데 시간 설정은 조금 이해가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input : 기간1(0),기간2(0),기간3(0),기간4(0),기간5(0),기간6(0);
var : 전환선(0),기준선(0),선행스팬1(0),선행스팬2(0),A(0),A1(0),eq(0),ZL(0),LR(0),AD(0),E(0),F(0),G(0);
전환선 = (highest(H,9)+lowest(L,9))/2;
기준선 = (highest(H,26)+lowest(L,26))/2;
선행스팬1 = (전환선+기준선)/2;
선행스팬2 = (highest(H,52)+lowest(L,52))/2;
A=LRL(C,기간1);
A1=LRL(A,기간1);
eq=A-A1;
ZL=A+eq;
LR=LRL(C,기간2);
AD=ADX(기간3);
E=ma(C,기간4);
F=ma(C,기간5);
G=RSI(기간6);
if #매수조건 Then Buy("매수");
if #청산조건 Then ExitLong ("매수청산");
if #매도조건 Then Sell("매도");
if #매도청산조건 Then ExitShort("매도청산");
위에 수식에 시스템이 9시 30분에 시작해서 15시 10분에 혹 가지고 있는 포지션이 있으면 강제 청산한 후 시스템을 멈추게 하려면 수식을 어떻게 넣어야 하나요? #이하는 내용이 길어서 생략했습니다.
2023-06-23
1172
글번호 170007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input : StartTime(020000),EndTime(155000);
input : 당일수익틱수(300);
input : 당일목표손실(200);
위와 같이 시스템 매매 시간을 정해놓고 매수. 매도 진입하여 당일수익과 당일손실을
충족했을시 당일매매는 마감하고 다음날 위와 정해진 시간에 다시 매매를 시작하도록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3-06-22
1026
글번호 170006
답변완료
항셍에서 시가를 저장하고 일정값을 몇번 터치하는지 횟수 세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어려운 수식 잘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수식을 만들어보고 싶은데요.
1. 당일(10:15) 항셍 장이 시작하면 시가를 변수에 저장한다.
2. 시가를 기준으로 위로 20틱, 아래로 20틱을 변수에 저장한다.
3. 예시) 항셍 당일시가가 19000 이라면 , 19020, 18980 값을 변수에 저장한다.
4. 19020값과 18980 가격을 터치할 때마다 횟수를 센다.
5. 오후 장이 끝나는 17:30분까지 총 횟수를 센다.
6. 차트에 해당 가격(19020, 18980) 가격의 선을 긋고
7. 차트 화면에 횟수가 표시되도록 한다.
이와 같이 수식을 작성할 수 있을까요?
부탁드리고 감사합니다.
2023-06-22
1212
글번호 170005
답변완료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아래와 같은 트레이딩뷰 수식을 예스트레이더 수식으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his source code is subject to the terms of the Mozilla Public License 2.0 at https://mozilla.org/MPL/2.0/
// © ahmedirshad419
//@version=4
study("EngulfingCandle", overlay=true )
bullishCandle=close >= open[1] and close[1] < open[1] //and high >= high[1] and low <= low[1]
bearishCandle=close <= open[1] and close[1] >open[1] //and high > high[1] and low < low[1]
// RSI integration
rsiSource=input(title="rsiSource", defval=close, type=input.source)
rsiLenghth=input(title="rsi length", type=input.integer, defval=14)
rsiOverBought=input(title="rsi overbought level", type=input.integer, defval=70)
rsiOverSold=input(title="rsi over sold level", type=input.integer, defval=30)
//rsiOverBoughtThreshold=input(title="rsiOBThreshold level", type=input.integer, defval=97)
//rsiOverSoldThreshold=input(title="rsiOSThreshold level", type=input.integer, defval=18)
//get RSI value
rsiValue=rsi(rsiSource,rsiLenghth)
isRSIOB=rsiValue >= rsiOverBought and rsiValue
isRSIOS=rsiValue <= rsiOverSold and rsiValue
tradeSignal=((isRSIOS or isRSIOS[1] or isRSIOS[2]) and bullishCandle ) or ((isRSIOB or isRSIOB[1] or isRSIOB[2]) and bearishCandle)
//plot on chart
plotshape(tradeSignal and bullishCandle,title="bullish", location=location.belowbar, color=color.green,style=shape.triangleup, text="buy MIT")
plotshape(tradeSignal and bearishCandle,title="bearish", location=location.abovebar, color=color.red,style=shape.triangledown, text="sell MIT")
2023-06-22
1303
글번호 170004
답변완료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궁금해서 여쭙니다.
이 지표를 예스에서 구현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TEMA BB+ENV>
(수식1) %기간% BB 중심
M5=eavg(C,5);
M10=eavg(C,10);
M20=eavg(C,20);
M60=eavg(C,60);
M120=eavg(C,120);
M240=eavg(C,240);
M480=eavg(C,480);
BH=BBandsUp(20,2);
BC=BBandsC(20,2);
평균=((M5*2)+(M10*2)+(M20*3)+(M60*2)+(M120*3)+(M240*2)+(M480*2)+(BH*1)+(BC*1)) / 18;
평균라인=Tema(평균, 기간, 지수);
(수식2) BB_UP
평균라인 + D1*stdev(평균라인,기간)
(수식3) BB_DN
평균라인 - D1*stdev(평균라인,기간)
(수식4) ENV_UP
평균라인 + 평균라인*D2
(수식5) ENV_DN
평균라인 - 평균라인*D2
- 지표조건설정
기간 : 5
D1 : 20
D2 : 0.2 (일봉용)
2023-06-22
1390
글번호 17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