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원하던 시스템신호가 안되요.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되도록 1분봉과 같은 작은주기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2
랭귀지의 수식은 차트의 신호발생을 담당합니다.
신호가 발생하면 실제 주문가격은 시스템 트레이딩 설정창에서 매매가격에서 지정한 가격으로
주문이 집행되므로 시장가는 설정창에서 지정하시면 됩니다.
3
var : entry(0);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if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1",AtStop,NextBarOpen+1);
Sell("s1",AtStop,NextBarOpen-1);
}
Else
{
if entry < 1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DayHigh < DayOpen+1 Then
Buy("b",AtStop,DayOpen+1);
if MarketPosition == 0 and DayLow > DayOpen-1 Then
Sell("s",AtStop,DayOpen-1);
}
}
SetStopLoss(1,PointStop);
SetStopProfittarget(1,PointStop);
SetStopLoss(153000);
즐거운 하루되세요
> 만복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부탁드립니다.
아래 문의한것에 대한 답변주신걸 적용해보니 제대로 안되는것 같아요.
시가기준 1포인트 위에서 매수하고 익절과 손절을 1포인트로 잡는데, 아래로 1포인트 가도 청산이 안되고,
매도인데 매수신호가 나타나고 뭔가 확실히 이상해요.
=====================================================
> 국내선물에서,
당일시가에서 1포인트 위로 상승하면 봉완성과 관계없이 가격도달시 바로 매수하고 익절과 손절은 1포인트로 잡는것
또 당일시가에서 1포인트 아래로 하락하면 매도하고 봉완성과 관계없이 가격도달시 익절과 손절은 역시 1포인트로 잡는것을 좀 부탁드립니다.
단, 여기서 위로든 아래로든 1포인트 익절이든 손절이든 청산이 되면, 그 날은 더이상 매매가 되지 않도록 하는것을 원합니다.
주문유형은 전부 시장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게 시스템식이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좀 부탁드립니다.
2021-05-07
1541
글번호 148785
답변완료
수식작성
input : StartTime(220000),EndTime(035000),진입횟수(5),익절틱수(40),손절틱수(25);
var : Tcond(false),entry(0);
if StartTime < EndTime Then
{
SetStopEndofday(EndTime);
}
Else
{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EndTim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if StartTime > EndTime Then
SetStopEndofday(0);
Tcond = true;
entry = 0;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if Tcond == true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C > O and entry < 진입횟수 Then
{
Buy("b");
}
if MarketPosition == 0 and C < O and entry < 진입횟수 Then
{
Sell("s");
}
}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
당일목표수익 120틱을 수식어에 추가로 부탁드립니다.
2021-05-07
1241
글번호 148783
답변완료
늘 수고많습니다
1)10분 차트서
어제 첫봉 거래량과 오늘 첫봉 거래량을 나타내는 지표를 만들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2) 일봉서 5.20.60 이동평균선 10% 이내로 밀집한 종목 검색하고 싶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2021-05-07
1131
글번호 148782
답변완료
수정 의뢰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키움 수식을 예스로 부탁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빨강색선으로 표시
cond=eavg(c,10)>eavg(c,50) and eavg(c,20)>eavg(c,50) ;
valuewhen(1,crossup(cond,0),h)
초록색선으로 표시
cond=eavg(c,3)>eavg(c,20) and eavg(c,5)>eavg(c,20) ;
valuewhen(1,crossup(cond,0),l)
2021-05-07
1424
글번호 148781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5-07
0
글번호 148780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5-07
0
글번호 14877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var : count(-1);
if DayOfWeek(Bdate) < DayOfWeek(Bdate[1]) Then
{
count = 0;
}
if count >= 0 and "특정조건" Then
count = count+1;
if count >= 1 Then 매수;
청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이번주에 "특정조건"이 발생했을때~~~라는 식을 예스스탁에서 짜주셨는데
특정조건에 ㅡ분봉 저가가 ((라인1)) 아래로 내려갔을때ㅡ를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쉽게 말해 이번주에 분봉저가가 ((라인1))아래로 한번이상 내려갔을때를 의도합니다.
countif를 쓰자니 윗식에 어떻게 넣을까 잘 모르겠네요
2. 윗식에 그대로 넣으면 같은 주에 청산후에도 이번주 특정조건을 만족한 상태는
그대로라서 청산후 바로 다시 매수가 되어버리는 상황이 생길수 있어서
청산이 되었다면 청산후에 특정조건을 다시 만족했을때만 매수
이런 조건도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복잡한 수식 풀어주셔서 언제나 감사합니다.
2021-05-07
1335
글번호 148778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빠른 답변 감사 드립니다.
CrossDown(C,DayOpen)
위 식에서 C(종가)값 대신에
봉의 몸통 전체가 시가 아래로 크로스다운 하는 봉의 몸통(C-O)??? 값을 문의 드립니다
윗꼬리를 제외한 종가 와 시가 몸통만 크로스 다운 하는 식과
윗꼬리까지 봉 전체가 크로스 다운 하는 식을 요청 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2021-05-07
1341
글번호 148777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분봉에서 양봉과 음봉의 시가를 표시하고 싶습니다.
코로나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건강하세요.
2021-05-07
1380
글번호 148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