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해외선물 시스템식 문의입니다.
-저녁 21:00 부터 다음날 새벽05:00 사이에 크루드 오일 매매하려고 합니다.
신호 발생시 익절 손절 없이 계속 스위칭 하는전략 인데 스위칭 횟수를 제한하고 싶습니다.
1) 21:00 이후 신호 발생시 진입
2) 당일 4번 매매가 되면 그 다음은 스위칭 신호 발생시 청산후 당일 매매종료
(4번은 외부변수로 해서 조절)
3) 장마감 2시간 이내부터는
-역신호 발생시 스위칭 없이 청산후 당일 매매 종료
-또는 목표 수익률 달성시 익절후 당일 매매종료
4)스위칭과 익절 신호 없을시 장마감 10분전 청산
수식 작성 부탁드립니다~javascript:OnWrite();
2020-11-03
704
글번호 14359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아래식에서 plot1과plot2선이 서로교차될때 그 교차시점에서부터 Y축까지
오른쪽 그리기(최근2개교차선만긋기)하고 싶습니다
Input : Length1(20),Length2(20);
Var : TLen1(0),TLen2(0);
var : Tma1(0),Tma2(0);
TLen1 = Ceiling((Length1 + 1) * .5);
TLen2 = Ceiling((Length2 + 1) * .5);
Tma1 = ema(ma(C, TLen1), TLen1);
Tma2 = ema(WMA(C, TLen2), TLen2);
Plot1(Tma1, "삼,단순",iff(tma1>tma1[1],MAGENTA,BLUE));
Plot2(Tma2, "삼,가중",iff(tma2>tma2[1],MAGENTA,BLUE));
2,국내선물 야간종가와 주간종가를 plot로 출력부탁드립니다.
$,미리감사드립니다.
2020-11-03
682
글번호 143589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의 전략에 대하여 스크립트 작성 요청드립니다.
1분봉상 당봉이 과거 n번째 동안 최고가 돌파하되 돌파시점과 돌파시점 직전의 macd osc가 +값이면 돌파 완성 익봉 시가에 매수진입
1분봉상 당봉이 과거 n번째 동안 최저가 이탈하되 이탈시점과 이탈시점 직전의 macd osc가 -값이면 이탈 완성 익봉 시가에 매도진입
macd osc값이 양의 상태에서 2번 연속 감소하면 매수청산
macd osc값이 음의 상태에서 2번 연속 증가하면 매도청산
2020-11-03
721
글번호 143587
답변완료
도움 요청합니다.
Q=shift(ATR(p1), -1); //p1=14,p2=14
AR=crossup(Q,ATR(p2))
and high>=c
and ma(c,3)>=ma(c,5)
and ma(c,5)>=ma(c,10);
A=highestsince(1, AR,h);
a1=crossup(h,a);
a2=crossdown(c,a);
D=valuewhen(1, a1 or a2, o);
d1=crossup(c,D);
d2=crossdown(c,D);
E=valuewhen(1, d1 or d2,o);
valuewhen(1 or , o)
이수식으로 종목검색과
지표수식 부탁드립니다. 항상감사합니다.
2020-11-03
687
글번호 14357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var : T(0),L1(0),l2(0),H1(0),H1i(0), L1i(0);
if L < Lowest(L,15)[1] Then {
Condition1 = true;
T = 1;
L1 = L;
L1i = index;
H1 = 0;
H1i = index; # 문의1 - 아래에 다시 지정하는데 이것은 없어도 되지 않나요?
L2 = 0;
}
if Condition1 == true then {
if T == 1 then {
if index > L1i && H > H1 Then { # 문의 2 - index > L1i 의 의미
H1 = H;
H1i = index;
}
if index > H1i and
H1 >= L1*1.07 and # 저점 L1에서 단기고점 H1의 상승폭이 7% ~ 30% 사이
H1 <= L1*1.35 and
L < H1-(H1-L1)*0.75 Then { # L2 - 조정폭 0.75
T = 2;
L2 = L;
} }
if T == 2 Then {
if L < L2 Then
L2 = L;
} }
Plot1(L1,"L1");;
Plot2(H1,"H1");
Plot3(L2,"L2");
안녕하세요.
1. 위 수식 10행의 H1i = index; 는
아래 20행에서 다시 지정하므로 없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2. 위 수식 18행의 if index > L1i && H > H1 Then { 에서
index > L1i 은 L1i > 0 으로 했을 때와 수식의 의미가 어떻게 다른가요?
3. 그림의 H1이 고점을 높이면 갱신되는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0-12-21
622
글번호 143578
답변완료
지표와 시스템 요청합니다.
분봉 차트에 주봉 단순 이평선들을 표시할 수 있는 지표와
분봉 5 이평선이 주봉 단순 10 이평선을 돌파/붕괴시킬 때,
즉 GC와 DC로 매매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이 가능할까요??
2020-11-02
675
글번호 143577
답변완료
PRINT문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작성을 하면 틱변화를 실시간 저장을 하게 되고
print("min.csv",",%.2f,%.2f,%.2f,%.2f,%.2f,%.2f,%.2f,%.2f",date,close,close,upvol,open,high,low,v);
NextBarStime > stime 같은 조건을 넣으면 완성봉 으로 저장이 됩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분봉기준으로 실시간 바뀌는 호가에 대해 csv파일의 열(row)이 증가하지 않고; 같은 열(row)에서 호가가격만 바뀌면서 저장이 되고;
1분이 지나면, 1분 전은 완성봉으로 저장하고 싶습니다.
말로 표현이 어려워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를 나타냅니다.
종가기준으로 표현했으며 현재시간은 09:02라고 가정하겠습니다.
09:00 1000
09:01 1010
09:02 1010->1020->1030->1010 (열 증가없이 호가가 계속 바뀜)
2020-11-02
686
글번호 143576
답변완료
진입한 다음봉
안녕하세요?
진입한 다음봉에서 장악형봉이 나오면 손절하고 싶은데요.
적당한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2020-11-02
655
글번호 143575
답변완료
질문이 있습니다.
상장날인 종목은 과거 데이터와 당일 데이터가 없어서 지표식 표현이 안됩니다.
즉, 미리 차트설정을 해놓은 상태에서 정규시간 전에 신규상장을 클릭을 하면 세팅해놓은 차트가 다 사라져버립니다.
차트설정을 해놓은 상태에서 신규상장종목의 흐름을 보고싶은데요.
방법이 있을까요?
2020-11-02
732
글번호 143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