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8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시간 흐름
안녕하세요.
제가 궁금한 종목 검색식은..
시간의 흐름대로 과거부터 1)~ 현재까지 적었습니다.
1)현재 기준 과거 200일 보다 더 이전에 120일 이평과 240일 이동평균 정배열 상태 유지.
- 이 상태에서 종가가 120일 이평 돌파한 적 있음.
2) 이후 120일 이평과 240이평 역배열로 바뀜
- 역배열 상태 60일 이상 유지
- 60일 이상 유지하면서 3개월간 종가가 120이평 위에 있은 적 없음
3) 이후 종가가 120이평 돌파 후
- 120일 이평 아래로 이탈하지 않고 위에 머문지 10일 이상 되었음.
(120이평 위에 머물기 전에는 위 아래로 왔다 갔다 할 수 있음)
4) 이후 종가가 240일이평/120일이평 상태의 역배열 위에 있는 240이평을 돌파 했음.
5) 현재는 주가가 240일 이평과 120일 이동평균 사이에 있음.
가능하시면 condition~ 을 사용해 부탁 드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25-04-30
450
글번호 188915
무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5-03-09
3
글번호 188914
답변완료
지표식
월=floor(date/100);
전체=sum(o);
총거래일수=countsince(월!=월(1),c>0);
거래일=전체-valuewhen(1,월!=월(1),전체(1));
거래일/총거래일수
지표식 부탁 드려요
2025-03-08
471
글번호 188910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검색식좀 부탁드릴께요
A=C>O && V>V(1)*비율;
A1=Valuewhen(1,A,V/2);
A2=if(BarsSince(A)<봉수,A1,0);
B=if(C<O && C<C(1),V,0);
B1=Sum(B);
B2=B1-Valuewhen(1,A,B1(1));
최종=if(BarsSince(A)<봉수,B2,0);
Crossup(최종,A2)
비율=20 봉수=10
2025-03-08
464
글번호 188909
답변완료
검색식 부탁 드립니다
지표값을 -15%로 수정하고 -15%지표값을 돌파한 조건 검색식 부탁 드립니다
2025-03-08
436
글번호 188908
답변완료
종목검색 변환 부탁합니다.
다음과 같은 키움수식을 종목검색식으로 변환 부탁합니다.
고맙습니다.
A=RSI(14);
시그널=EAVG(RSI(14),7);
저점=ValueWhen(1,CrossUp(A,30),O);
고점=ValueWhen(1,CrossDOWN(A,70),H);
저점(0) <= 저점(1)*0.90
AND A(0) >A(1)
AND A(1) <= 30
AND 시가<=저점(0)*1.01
AND C >= O
2025-03-08
433
글번호 188907
답변완료
분봉챠트에서 일봉 이평
일봉 5이평 위에서는 매수진입만 5이평 아래에서는 매도진입만 되도록
분봉챠트에서 일봉의 이평을 구하고자 합니다.
Average(dayclose.5)의 형식으로 나타내 보았지만 이렇게 표현해 보았지만 원하는 값을 구하지 못하였습니다.
분봉챠트에서 일봉의 이평을 구하는 식을 부탁드립니다
2025-03-08
399
글번호 188906
답변완료
수식요청 드립니다,감사합니다!
##이동평균선 골든크로스(ema 5,20) + 거래량 2배이상 증가매수
##.일목균형표 구름대 돌파매수 하락매도
##.스토캐스틱(10.5.5) Slow %K & %D 활용 (과매도 구간에서 매수, 과매수 구간에서 매도)
##.RSI(14) 활용 (30 이하 매수, 70 이상 매도)
##.하루 최대 2회만 매매제한 (매수+매도 포함 2회)
##.손절 -2%, 익절 +5% 설정
위 내용을 합성한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5-03-09
411
글번호 188905
답변완료
시스템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input : StartTime(100000),EndTime(090000);
input: stoK_p11(100),stoK_p12(10),stoK_p13(1),상단(90),하단(10);
Var : stoK(0),stoD(0);
stoK = StochasticsKs(stoK_p11,stoK_p12);
stoD = StochasticsDs(stoK_p11,stoK_p12,stoK_p13);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Endtim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1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SetStopEndofday(0);
Tcond1 = true;
Xcond = false;
}
if MarketPosition == 0 and Xcond == false and Tcond1 == true CrossUp(stok,하단) Then
Buy("매수",AtLimit,EntryPrice);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Down(stok,상단) Then
Exitlong("이익(+)",AtMarket);
if sDate != sDate[1] Then
{
if DayOfWeek(sdate) == 5 Then
SetStopEndofday(155500);
Else
SetStopEndofday(0);
}
위 함수식으로 시장시간으로 매매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이고
매매시 금요일 15시55분에는 진입되어 있는 매매는 무조건 청산되도록 하려는데 청산이
안되어지는데 어디가 문제인지 수정 부탁드립니다.
2025-03-08
439
글번호 188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