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지표부탁드립니다
수고많으십니다.
개장후 당일시가를 기준으로 위로 1.25p씩 상승목표 아래로 1.25씩 하락목표로 선을 자동으로 그리고 수치를 텍스트로 출력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당일 시가가 430 이라면 위로 431.25 432.5 433.75 435 436.25아래로는 428.75 427.5 426.25 425 423.75 이런식으로 말입니다.위로 여섯개 아래로 여섯개 그리고 싶습니다.글자크기 색상은 조절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텍스트는 최대한 오른쪽으로 나오게하면 좋겠구요. 만일 다른 텍스트들과 겹쳤을때를 대비해 왼쪽이나 가운데로 바꾸는 방법만 부연설명해주시면 그건 알아서 수정하겠습니다
Input : 시가 (0) ;
. if 시가 != 0 then{
if C >= 시가 then{Plot1(시가, "시가",GREEN);}Else{Plot1(시가, "시가",GREEN);}
Plot11(시가 + 1.25, "상승목표1",RED);
Plot12(시가 + 2.50, "상승목표2",RED);
Plot13(시가 + 3.75, "상승목표3",RED);
Plot14(시가 + 5.00, "상승목표4",RED);
Plot15(시가 + 6.25, "상승목표5",RED);
Plot16(시가 + 7.50, "상승목표6",RED);
Plot21(시가 - 1.25, "하락목표1",BLUE);
Plot22(시가 - 2.50, "하락목표2",BLUE);
Plot23(시가 - 3.75, "하락목표3",BLUE);
Plot24(시가 - 5.00, "하락목표4",BLUE);
Plot25(시가 - 6.25, "하락목표5",BLUE);
Plot26(시가 - 7.50, "하락목표6",BLUE) :}
나름 만들어볼려했는데 선옆에 텍스트출력과 시가기준을 어떻게 설정해야하는지 몇번해도 안되서 위의 예제 올려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06
1221
글번호 149677
답변완료
시스템 질문입니다
지수선물 시스템 문의 입니다
1.
13시에서 14시 까지의 고가를 14시10분 까지 상승돌파 하지 못하면 매수청산
13시에서 14시 까지의 저가를 14시10분 까지 하락돌파 못하면 매도청산
2.
14시에서 14시30분 까지의 중간가격을 14시40분 까지 상승돌파 하지 못하면 매수청산
14시에서 14시30분 까지의 중간가격을 14시40분 까지 하락돌파 하지 못하면 매도청산
3.
전날의 중간가격을 당일 14시에서 14시40분 까지 상승돌파 하지 못하면 매수청산
전날의 중간가격을 당일 14시에서 14시40분 까지 하락돌파 하지 못하면 매도청산
그럼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2021-06-07
1214
글번호 149676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영웅문에서 쓰던 수식인데 예스랭귀지로 변환부탁드립니다.
화면에서 처럼 봉 기준으로 선이 4개 뜹니다
수식1) valuewhen(1,v>v(1)*multiple and c>+c(1)*(1+퍼센트/5)and c!=0,if(c>o,o+0.25*abs(c-o),0))
수식2) valuewhen(1,v>v(1)*multiple and c>+c(1)*(1+퍼센트/5)and c!=0,if(c>o,o+0.5*abs(c-o),0))
수식3) valuewhen(1,v>v(1)*multiple and c>+c(1)*(1+퍼센트/5)and c!=0,if(c>o,o+0.75*abs(c-o),0))
수식4) valuewhen(1,v>v(1)*multiple and c>+c(1)*(1+퍼센트/5)and c!=0,if(c>o,o+abs(c-o),0))
수식5) valuewhen(1,v>v(1)*multiple and c>+c(1)*(1+퍼센트/5)and c!=0,if(c>o,o+abs(c-o),0))
2021-06-06
1279
글번호 149675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RSI(14)의 값이 30이상과
CCI(20)의 값이 -100이상인
조건을 동시에 만족하는 종목 검색식 부탁 드립니다.
2021-06-05
1148
글번호 149674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래식 변경부탁드립니다.
1번. 봉개수 대신 시작일부터 종료일까지 검색으로 변경요망
Inputs : 지정봉(0),과거봉(1);
var1 = 0;
For var1 = 지정봉 to 과거봉
{if _상한가[var1] > 0 Then Find(_상한가[var1]);}
함수 : _상한가 (회원들에게 작성해주신 상한가 검색식을 함수로 만든겁니다)
상한가식 : 길어서 생략.
if C == 상한가 Then
_상한가 = 상한가;
Else
_상한가 = 0;
2번. 당일봉기준에서 몇개봉전에서 상한가가 발생햇는지 체크할수 있는 식.
보통 사용하는 식과 위 1번에서 사용한 _상한가 함수를 이용해서 체크 할수있는식 2개 부탁드려요
3번.
회원이 의뢰해서 작성해 주신 상한가 식을 보면 date를 쓰다가 밑에서는 sdate를 썼던데 관계없나요?
sDate를 쓰는것이 맞는지요? (상한가 제대로 나오는걸 보면 관계없던것 같은데)
date(봉의끝날짜), sDate(봉의시작날짜) 의 차이점과 용도
()안의 내용으로 답변주실까봐서 ㅎㅎ
4번. 종목검색하고 나면 종목 갯수를 보여주던데 종목검색식 안에서 종목갯수를 알 수 있나요?
2021-06-05
1398
글번호 149673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문의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래 신호 검색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키움증권에서 사용중이구요.. 저 신호가 나오는 종목을 매일 검색하고 싶은데요
종목 검색식 부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1=ma(C,기간1,종류);
M2=ma(C,기간2,종류);
A=Valuewhen(1, Crossup(M1,M2), H);
crossup(M1, A)
2021-06-07
1282
글번호 149672
답변완료
전일 일봉의 중심가격을 분봉이나 틱봉 챠트에 표시하려 합니다.
분봉이나 틱봉 등에
전일 일봉의 중심가격을 선 챠트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예스트레이더를 처음 접하는지라 수식을 찿기가 어려워 글 올립니다.
부탁드립니다.
2021-06-05
1245
글번호 149671
답변완료
질문
아래 수식에서 PlotBaseLine1 돌파하는 검색식 부탁드려요,,
그리고 혹시
검색신호, 강조신호들을 10봉 내로만 뜨게하는 수식있나요?
차트 전체말고 최근 10봉 내로만요,,
부탁드려요~
-------------
var : HH(0),HD(0),LL(0),LD(0),LH(0);
if sdate > sdate[1]+1000 Then{
Condition1 = true;
HH = H;
HD = sdate;
LL = L;
LD = sdate;
LH = H;
}
if Condition1 == true then{
if H > HH Then{
HH = H;
HD = sdate;
}
if L < LL Then{
LL = L;
LD = sdate;
LH = H;
}
if H > LH Then
LH = H;
if LD > HD and
LH >= LL+(HH-LL)*0.25 and
LH <= LL+(HH-LL)*0.75 and
C <= LL+(HH-LL)*0.25 Then
PlotBaseLine1(c,"검색");
}
2021-06-05
1270
글번호 149670
라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05
1
글번호 149669